2009년 4월 10일 금요일

네이버 검색등록 거부 - 조언을 구합니다.

지난번 티스토리 블로그가 네이버에서 검색되지 않는다는 게시물을 포스팅한후 ( http://avlove.tistory.com/96 )
몇몇분들께서 블로그를 등록하면 검색이 된다는 말에 네이버에 검색등록을 신청하였습니다.

예상은 했지만 결국은 거부당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도메인을 사서 포워딩을 하라고 하시더군요.
어찌 해야하는지 모르겠네요.

도메인을 사서 포워딩 한후에 다시 사이트 등록을 해야 하는건가요?
그냥 포워딩만 해놓으면 알아서 웹문서로 검색이 되려는지요?

티스토리도 왠지 불안해서 무료 호스팅을 구해서 백업서버를 준비해두었습니다.
http://avlove.ibbun.com/tc
혹시라도 티스토리가 폭파당하면 저쪽으로 들어와 주세요.
도메인을 구입하는대로 공지에 남기고  이사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9개:

  1. 저와 같은 경우군요 ㅎㅎ

    도메인 하나 사서 포워딩 하면 그냥 알아서 웹문서로 잡아주더라고요.

    전 드뎌 네이버랑 다음 검색창에 제 블로그 이름이 자동완성 되더군요 ㅎㅎ

    답글삭제
  2. @세리카 - 2009/04/10 18:49
    도메인을 구입했습니다만..어떻게 적용시키는지 모르겠어요..^^;;

    답글삭제
  3. 관리자에서 환경설정-블로그정보 가셔서 2차 주소 부분에 선택하시고 도메인 기입하면 됩니다..

    답글삭제
  4. @세리카 - 2009/04/10 22:34
    성공했어요^^

    답글삭제
  5. 등록 할려면 많은 걸 입력해야 하는군요.



    걍 다음이랑만 살아야겠습니다 ㅠㅠ







    뭐이리 귀찮은지~

    답글삭제
  6. @jung9 - 2009/04/11 21:24
    알고 보니 간단한 건데 제가 좀 삽질을 했어요..^^

    답글삭제
  7. 저도 피드 등록 6번 신청해서 겨우 됐는데.. 제 블로근 그라비아 사진이 많아서 음란하다고 안된다고 했거든요.. 걍 저는 게시물 조금 그런것은 숨겨버리고 무작정 계속 신청해서 겨우겨우 됐어요. 그런데 숨겨둔사이 방문객이 확 줄어서..

    답글삭제
  8. @공터귀신 - 2009/04/30 05:08
    저는 포기했습니다.

    도메인 구입해서 포워딩했더니 웹사이트로 검색이 되네요..ㅡ.ㅡ;

    답글삭제
  9. trackback from: 네이버 검색 시 내 블로그 나오기 :: 네이버에 외부블로그 등록
    좋든 싫든 간에 우리나라 최대 포털이 네이버란 것은 누구나 인정하고 있습니다. 대다수의 사람들이(아닌 분도 있겠지만) 네이버를 통해 정보를 검색하고 블로그/웹사이트 등을 들어갑니다. 때문에 네이버에서 특정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자신의 블로그가 나오는 것이 엄청~ 중요하겠죠? 만약 자신의 블로그가 네이버 블로그라면 따로 등록하지 않아도 키워드만 맞으면 네이버가 알아서 자신의 블로그를 보여줍니다. 하지만 네이버 블로그가 아니라면?! ......별 문제..

    답글삭제